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발렌타인 데이 유래와 누구나 좋아할 초콜릿 선물 추천 Best 3

by 저니하니 2024. 2. 13.

매년 2월 14일은 발렌타인 데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통상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선물해주는 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미리부터 연인이나 관심 있는 이성, 또는 친구나 직장동료 등에게 선물할 초콜릿을 찾아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실제 발렌타인 데이의 유래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선물 추천 Best 3를 알아보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 데이 유래

발렌타인 데이의 유래에 대해서는 3세기 보편교회 시절의 성 밸런타인 주교가 군인들의 군기문란을 우려하여 미혼 남자들을 더 많이 입대시키기 위해 결혼을 금지하던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의 명령을 어기고 군인들의 혼인을 집례했다가 순교한 날인 214일을 기념하기 위한 축일이라는 주장과 서양에서 새(bird)들이 교미를 시작하는 날이 214일이라고 믿은데서 유래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새들의 생체리듬은 양력보단 음력에 영향을 받기에 새들의 교미라는 주장은 신빙성이 없습니다. , 세계 각지에서 이날은 남녀가 서로 사랑을 맹세하는 날로서 의미를 지니고 있을 뿐입니다.

 

초콜릿을 보내는 관습은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36년 일본 고베의 한 제과업체의 밸런타인 초콜릿 광고를 시작으로 "발렌타인 데이는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는 이미지가 일본에서 정착되기 시작했으며 1960년 일본 모리나가 제과가 여성들에게 초콜릿을 통한 사랑고백 캠페인을 벌이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어 여성이 초콜릿을 통해 좋아하는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서의 일본식 발렌타인 데이가 정착되기 시작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선물 추천 Best 3

다음으로는 발렌타인 데이에 선물로 줄 만한 초콜릿 3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렌타인 데이는 특별한 날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성 간의 초콜릿이나 선물 교환뿐만 아니라 발렌타인 데이를 겸해서 각종 이벤트나 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평소에 쉽게 접하고 자주 먹을 수 있는 초콜릿보다는 비교적 고급스럽고 가격대가 있는 제품들을 구매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1. 페레로로쉐

페레로로쉐

 

로셰(Rocher)는 프랑스어로 바위를 뜻합니다. 여기서의 로셰는 견과류 등을 넣어 바위처럼 울퉁불퉁한 모양이 되게 만든 초콜릿을 의미합니다. 헤이즐넛으로 제조한 스프레드인 누텔라를 만든 이탈리아 페레로 사가 1982년 출시한 초콜릿 브랜드입니다.

 

대한민국에서 페레로 로쉐는 길리안, 고디바 초콜릿과 함께 '비싸고 맛있는 초콜릿'의 대명사로 꼽히지만 사실 고급 초콜릿까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시중 보급형 초콜릿 수준도 아닌지라 공산품 초콜릿 중에서는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먹지 못하는 초콜릿 중 하나입니다.

 

포장이 고급스럽기 때문에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빼빼로 데이, 크리스마스, 수능 등 특별한 날에는 슈퍼나 마트 등에서 진열하는 경우가 많고,CU 편의점에선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마다 카드사 50% 할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멤버십까지 적용하면 실버는 5%, 골드 이상은 10%가 적용되므로 각각 55%, 60% 할인률이 나오므로 온라인 몰과 비교해도 가장 싼 편입니다.

 

 

 2. 고디바

고디바

 

고디바는 벨기에 초콜릿으로, 아시아에서는 대부분 고디바가 고급 초콜릿이라는 인식이 있으나, 정작 본고장인 벨기에에서는 크게 존재감이 없는 브랜드입니다. 가격이 비교적 비싼 편이며 수제 초콜릿으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히는 반(半) 수제 초콜릿입니다. 틀에 찍어내는 과정인 몰딩과 토핑이나 초콜릿을 입히는 과정인 엔로빙은 기계의 힘을 빌리지만, 장식은 초콜릿 하나하나 직접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포장이 광택 코팅이 입혀진 황금색 종이 상자가 기본이므로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고디바의 초콜릿 아이스크림도 특유의 깊은 초콜릿 맛으로 콘 하나에 7,800원이라는 비싼 가격에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자랑합니다.

 

 3. 길리안

길리언

 

 

길리안도 앞서 소개한 고디바와 더불어 벨기에의 초콜릿 제조회사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조개와 해마 모양 초콜릿이 유명한데, 특히 해마 모양은 회사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길리안 초콜릿은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하여 제조되므로 적당히 달면서 맛이 굉장히 좋기로 유명합니다.

 

길리안 초콜릿은 100% 코코아 버터를 사용한 밀크 초콜릿입니다. 고급 카카오콩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제작에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제품의 가격도 상대적으로 높아집니다. 또한 길리안 초콜릿은 수작업으로 제조되기 때문에 노동력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분에게 하는 선물인 만큼 이런 고급스러운 맛으로 달콤함을 선물하면 서로 주고받는 기쁨도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올해 발렌타인 데이에는 소중한 분들과 달콤한 마음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월대보름 음식 부럼 축제 달 뜨는 시간  (0) 2024.02.14